[한국검경뉴스 정남수 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은 지난 15일 이천문화재단 사무국 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천문화재단 인권경영위원회는 임직원은 물론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보호 및 증진을 도모하고 나아가 인권교육, 인권침해 구제, 인권영향평가 등 인권경영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심의·의결기구이다.
위원회는 이천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위원장 맡고 재단 사무국장, 담당 부서장, 노사협의회 추천위원 등 4명의 내부위원과 법무, 노무, 인권전문가, 이해관계자 대표 등 4명의 외부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개최된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에서는 위원회 구성보고와 위촉식을 시작으로 이천문화재단의 인권경영 실천을 위해 필요한 정책, 제도 및 기타 운영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인권경영지침(안)을 심의·의결 했다. 또한 2025 인권경영기본계획 및 결과와 올해 첫 시행한 인권영향평가결과를 보고했다.
이천문화재단 이응광 대표이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에 부합하는 인권경영 실천을 통해 이천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 이라며 “이천문화재단의 인권정책이 임직원뿐만 아니라 시민, 예술가, 협력업체 등 모든 분들이 존중받는 환경에서 활동하고 소통할 있도록 인권경영 강화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