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행정

주승용 의원, 2017 국회 헌정대상 수상

편집부 |



◇사진제공:주승용 의원실

(한국검경뉴스) 국민의당 주승용(여수을) 의원이 7일 오전 11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회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이하 연맹) 총본부에서 주관한 ‘2017국회 헌정대상’은 ▲국회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 발의,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예결산특위 활동, ▲윤리특위 감점, ▲비상설특위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개 항목을 평가기준으로 제20대 국회 1년 동안 연속 국회의원직을 수행한 국회의원 296명을 대상으로 분석,평가한 후 수상자를 선정한다.

법률소비자연맹 김대인 총재는 “국가정책과 법안표결 참여는 국회의원의 권한이자 책무이며, 의안처리에 대해서는 역사적인 책임을 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의원들이 국가정책과 법안에 여전히 불참하고 있는 것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연맹에 따르면 본회의에 통과된 국회의원 발의 대표법안수가 국민의당 의원 평균이 5.43건, 더불어민주당 2.89건, 자유한국당 2.40건, 정의당 1.67건, 바른정당 1.55건으로 나타났다.

​그 중 주승용 의원은 본회의에 통과된 대표발의 법안수가 31건으로 20대 국회의원 중 가장 많았다.

​주 의원은 지난 17대에 국회에 입성한 이후 국정감사 우수 의원에 10회나 선정된 바 있다.

​주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국회의원의 임무 중 하나인 법안을 발의함에 있어 발의건수에 치중하지 않고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조주연 기자.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hknews001@gmail.com=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