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행정

행자부, 산림청,국과수 방문하여 외교사절 초청 설명회

취재부 |



행자부, 2016년 제2차 공공행정 우수사례 기관방문 설명회 개최

(한국검경뉴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25일, 주한외교사절을 초청하여 제2차 공공행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산림청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의 공공행정 우수 정책 및 사례를 소개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공공행정 설명회는 지난달 경찰청·인천시 방문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파라과이, 코스타리카, 미얀마 등 3개국 주한대사와 17개국 17명의 주한외교사절이 참석하여 각 방문기관 기관장과의 면담, 주요 정책 및 사례 설명, 현장 시연 및 견학, 질의응답 순서로 방문을 진행하였다.
 
​첫 번째 방문기관인 산림청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에서 개최하였으며, 세계적으로 유래가 없는 단기간 녹화성공 사례의 기반인, △ IT 기술력을 활용한 산림재해 모니터링 시스템 △ 산림정보 다드림 시스템 △ 생애주기별 산림복지 △ 산림공간 정보활용 맞춤형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2021년에 개최하는 제15차 산림총회 유치계획 등 한국 산림정책의 미래비전을 제시하였다.

​이어 방문한 원주의 국과수에서는 한국 법과학의 역사와 연구성과, 과학수사 역량강화 국제협력 사업을 설명하고, 국과수가 개발한 △ 위조여권식별시스템 △ 사기도박카드검출프로그램 △ 법영상분석프로그램 △ 얼굴분석 프로그램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최신 과학수사 프로그램을 전시하고 시연·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주한외교사절은 자국 치안행정에 적용 가능한 한국형 과학수사체계(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행자부측은 전했다. 국과수는 한국의 선진화된 과학수사 역량을 세계 전역에 적극 전수, 행정한류가 전자정부에 이어 과학수사분야로 이어지도록, 그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위한 노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행정자치부측은 공공행정 우수사례 기관방문 설명회는 우리 공공행정 분야에 대한 주한 외교사절 등으로부터 협력요청이 급증해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하며, 올 하반기까지 지속 개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인균 행정자치부 국제행정협력관은 “공공행정 설명회는 국내 주재하는 외교사절 및 외신 등이 참여하는 행사로 우리나라의 우수 공공행정을 세계에 알리고 협력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행정자치부는 공공행정 국제협력 주무부처로서 그 역할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다함은 물론, 이번 행사를 통해 각 기관들이 세계 각국과 공공행정 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가 형성되어 해외 진출의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hknews001@gmail.com=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