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치/행정

한국청소년연맹, 글로벌 청년봉사단 발대식

취재부 |


◇글로벌청년봉사단 발대식에 참가한 대학생들(사진제공:한국청소년연맹)

(한국검경뉴스) 23일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글로벌청년봉사단 발대식을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했다.

한국청소년연맹에 따르면 ​이번 봉사단은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필리핀 바세코에서 교육혜택에서 소외된 현지 청소년들에게 영어, 한국어, 태권도, 피아노, 합창, 레크댄스를 교육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현지 빈민 아동을 위한 식사지원(피딩)을 펼치고 손씻기등의 위생교육도 진행하며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놀이방 리모델링으로 페인트칠, 벽화 그리기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봉사단원 14명의 참가 대학생들은 지난 6월 1,2차 심사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사전교육 및 준비과정을 거쳐 파견을 앞두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김성곤 본부장은 “10일간의 봉사활동에서 단원들이 현지의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길 바란다”며 “한국청소년연맹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빈민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주연 기자.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hknews001@gmail.com=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