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

경찰개혁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박재승 전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선임

편집부 |



◇박재승 신임 경찰개혁위원회 위원장(사진제공:경찰청)

(한국검경뉴스) 박재승 전 대한변협 회장이 경찰개혁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경찰청은 지난 18일 오후 "박경서 전 경찰개혁위원장이 대한적십자사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위원장직을 사임함에 따라, 향후 안정적인 위원회 운영을 위해 박재승 前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경찰청은 "박재승 신임 위원장은 판사 출신의 법률전문가로서, 인권과 사법제도에 대한 높은 학식과 풍부한 경험을 겸비했고, 앞으로 경찰개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적임자"라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한편, 경찰청은 10월 19일 종합권고안 발표 이후에도, "▲권고안의 실질적인 이행여부 점검 ▲추가적인 개혁과제 논의 등을 위해 개혁위의 지속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데 경찰개혁위원들과 인식을 같이 했다며, 개혁위는 종합권고안 발표 이후 잠시 휴회기간을 가지고, 11월 초부터 위원회 활동을 다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개혁위의 역할에 있어서도, 10월까지는 개혁방향 설정 및 권고안 마련에 집중한다면, 이후에는 ▲추진상황 점검 ▲추가 과제 논의 ▲대내외 공감대 확보 ▲입법화 과정에서 준비․지원 등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이번 신임 위원장 선임을 계기로, 다시 한 번 각오를 다지고 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재 승(朴 在 承) 신임 경찰개혁위원장 약력(자료제공:경찰청)
​학력
▲​광주고 졸업, ▲​연세대 법정대 졸업, 전남대 명예법학 박사
​주요 경력
▲​​법무법인 봄 고문변호사(現),
​▲​2008 통합민주당 18대 총선 공천심사위원장
▲2005 ​사법개혁추진위원회 민간위원
▲​2003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2001​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
▲​2000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위원회 위원
▲​1994 ​한겨레신문 감사
▲​1993 ​서울지방변호사회 인권위원장
▲​1971 ​13회 사법시험 합격





조주연 기자.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hknews001@gmail.com=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