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예

[음악/가요] 싱어송라이터 홍선용, 정규 1집 ‘Holic’ 발매

편집부 |

싱어송라이터 홍선용, 정규 1집 ‘Holic’ 발매무엇인가에 푹 빠져버린 입장들의 이야기’가 담긴 앨범 ◇홍선용 (사진제공: 홍선용프로젝트)

◇홍선용의 정규 1집 Holic 앨범 표지 (사진제공: 홍선용프로젝트) ​ (한국검경뉴스) 밴드 싱어송라이터 홍선용이 약 2년간 준비해 온 정규 1집을 발매했다.

 

앨범명은 ‘이 앨범은 곧 중독’이라는 자신감을 뜻한다며 ‘Holic’이라고 했다. ​ ​앨범 ‘Holic’은 곡의 첫 느낌보다는 중독성에 초점을 맞춰 작업하여 들으면 들을수록 좋아지는 곡을 만드는 데 주력했으며, 의미 부여 자체를 컨셉화하였다. ​ ​특히 타이틀곡 ‘홀리겠어’의 반복되는 후렴은 자연스럽게 ‘Holic’이라는 말과 라임 구조를 만들어 낸다.

 

타이틀곡 외에도 흐르는 시간에 대한 경고를 노래한 ‘격세지감’, 남자식의 돌발적 사랑 고백을 표현한 ‘고백’ 등 이번 앨범은 절실한 마음들을 대변하는 관점에서 출발했다. 특히 일에 중독된 사람, 사람과 사랑에 중독된 사람, 그리움에 중독된 사람 등 다양한 입장의 마음들을 가사와 곡조에 풀어 담아 연출하였다. 때문에 ‘무엇인가에 푹 빠져버린 입장들의 이야기’가 정규 앨범 1집 ‘Holic’의 주요 이야기이기도 하다. ​ ​홍선용의 이번 앨범은 무엇보다 탄탄하게 꾸려진 세션 참여자들로 눈길을 끈다.

 

 ‘홍선용프로젝트’의 다섯 멤버(홍선용, 조수아, 최장군, 정소리, 송두용)가 직접 프로듀싱을 담당했고, 빅맥송 시즌4 ‘크러쉬’&‘때굴때굴’로 화제를 모은 밴드 ‘딜리버’의 맴버 김구슬 씨와 신인 이혜란 양이 피쳐링에 참여했다. 또 작곡가 김소라, 작사가 장인영, 피아노 유예솔, 이수민 등 다양한 파트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 ​2013년에 데뷔해 다섯 장의 앨범을 발매한 싱어송라이터 홍선용은 ‘피타걸즈’, ‘셰인비’, ‘홍선용프로젝트’ 등을 제작하고 이끈 작곡가 겸 프로듀서이다. ​ ​

 

한편 홍선용은 11월에 싱글앨범을 발표하고 내달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이후 공연활동에 전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주연 기자.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hknews001@gmail.com=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