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춘천시에 삼성SDS(주) 데이터센터 건립
청풍 |
국내 최고 IT서비스 기업 삼성SDS(주)
데이터센터 춘천시에 건립 유치
(한국검경뉴스=춘천) 춘천시는 최첨단 금융 제2데이터센터(가칭 춘천IT센터)를 유치했다. 예정부지는 칠전동 춘천사격장 일원으로 이 일대는 시가 정부의 제3정부통합전산센터 후보지로 신청했던 곳으로 자연환경과 접근성이 좋아 첨단산업단지로는 최적이다.
사격장과 옛 레저전문대학원 건물 활용 방안을 찾던 시로서는 첨단기업 유치와 부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춘천IT센터는 삼성 금융 계열사 전용 데이터센터로 올해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절차를 밟아 2017년 착공, 2019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며, 이 시설은 무중단 운영 및 유지보수가 가능한 Tier3급, 친환경 고효율 첨단 데이터센터로 구축된다.
전국 20여곳의 후보지 중 춘천이 선정된 것은 시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과 수도권에 비해 연중 평균 기온이 1~ 2도 낮아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가 높고 지진에 안전한 지역으로 평가된 데 따른 것이다.
삼성SDS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최신 IT트렌드 및 기업의 인력수요가 절실한 분야인 웹디자인전문가, 모바일 앱개발자 양성과정 등 무료교육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최동용 춘천시장은 “삼성SDS 데이터센터 구축은 제3정부통합전산센터 유치 실패로 낙심한 춘천시민들에게 위안을 줄 수 있는 사업”이라며 “춘천이 앞으로 IT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산업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양 덕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