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동해시, 장애인을 위한‘재활운동 교실’운영

청풍 |

동해시, 장애인을 위한‘재활운동 교실’운영


(한국검경뉴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묵호건강증진센터에서 관내 장애인시설인 장애인보호작업장과 장애인주간보호소 등 장애인 시설 및 단체를 직접 방문하여 재활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재활 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시설 관계자 및 장애인들은 시설 및 작업장 내에서 재활운동을 할 수 있어, 거동에 불편함을 해소하고, 체력증진으로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등 서비스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반복적인 동작으로 인하여 장애인들의 일상 생활에 불편을 가중 시키는 통증 완화를 위해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실시하고, 신체 제한에 따른 자가 운동교육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장애인 재활운동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묵호건강 증진센터(530-2426)로 하면 된다.
 
김진문 보건소장은 “묵호건강증진센터가 지역 장애인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활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건강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한 기자
 
 
 
 
=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