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볼런투어활동 전개

안정순기자 |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볼런투어활동 전개 ‘봉사와 여행을 동시에 즐긴다!
 



 
(한국검경뉴스=고창)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김종균)가 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 동안  코레일‘내일로’를 통해 서울지역 대학생 25명과 함께 봉사와 여행을 동시에 즐기는 볼런투어를 전개했다.
 
‘볼런투어 활동’이란 자원봉사와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북도와 고창군이 지원하고 코레일정읍관리역과 고창군식도락마을체험사업단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활동 참가자들은 지역 내 홀로어르신들의 일손도 돕고 고창갯벌 환경정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군에서 청정자연을 느끼고 ‘고창갯벌축제’에 참여하고 상하농원도 방문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대학생들은 “농촌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했고, 고창군의 관광지도 가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자연환경도 뛰어나고 문화환경도 잘 갖춰진 고창군에 다시 찾아오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김종균 소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자원봉사와 연계하고 고창을 알릴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안정순 기자
 
 
 
=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