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부여소방서, 농업인 대상 불 피움 사전신고 홍보
충남취재본부박대우기자 |
(한국검경뉴스) 부여소방서(서장 박찬형)는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오인출동을 줄이기 위해 쓰레기 소각 등 불 피움 사전신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홍보활동은 소방서의 주요 추진 시책업무의 하나로써, 최근 쓰레기 소각 등으로 인한 오인출동이 줄지 않고 소방력이 낭비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경각심 강화와 계도를 위해 대군민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이번 홍보활동에서는 주요 시책 홍보물을 배부하며 불 피움 사전신고제와 관련된 법령 등을 안내했다. 또한, 질의 및 응답을 통해 평소 불 피움에 대한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현희 예방교육팀장은 “쓰레기 및 논‧밭두렁, 농작부산물 등을 주로 태우시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아울러 홍보방송 등을 제작해 다양한 경로로 추진 시책에 대해 군민들에게 알려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우 기자
=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