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통계와 함께한 원주 반세기 이야기, 발간
강원 |
원주시, “통계와 함께한 원주 반세기 이야기” 책자 발간
◇통계와 함깨한 원주반세기 이야기 책자
(한국검경뉴스=원주)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시승격 61주년을 맞아 ‘9월 1일 원주시민의 날과 통계의 날’ 을 기념하기 위해 원주의 반세기 발자취와 발전상을 담은 ‘통계와 함께한 원주 반세기 이야기’라는 통계책자를 발간했다.
인구, 주거·환경, 교통, 교육, 보건·사회복지, 지역경제, 문화·관광, 공공행정의 총 8개 부문을 선정하고 부문별 5개 스토리콘텐츠로 구성됐다.
원주시측은 통계라는게 ‘딱딱하고 어려운 것’이란 인식을 없애기 위해 시민들이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표, 그래프가 아닌 친근한 일러스트 이미지 및 스토리텔링의 형식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1,000부를 인쇄해 18개 시·군, 관내 읍·면·동주민센터, 국가기관 및 유관기관, 각 학교, 도서관에 배부했다.
심준식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통계자료는 시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미래정책 수립의 중요지표로서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원주시민들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상보 기자
=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