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고창군 희망복지지원단, 밀알회, ㈜깨끗한오늘, 따뜻한 나눔 실천
안정순기자 |
고창군 희망복지지원단, 밀알회, ㈜깨끗한오늘, 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활동
◇사진제공:고창군
(한국검경뉴스=고창)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민관 공동으로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구를 발굴해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고창군 희망복지지원단과 밀알회, ㈜깨끗한오늘은 지난 3일과 4일 이틀 동안 지역 내 홀로 지내는 어르신 가정을 찾아 환경개선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신림면에 거주하는 김 모 씨는 장애와 당뇨 등 오랜 질병으로 인해 홀로 외롭게 생활하고 있는 위기가구로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 정도였으며, 집에 쓰레기를 쌓아 두어 위생상태가 불량한데다 외부와 단절된 채 생활하고 있었다.
이에 자활기업 ㈜깨끗한오늘(대표 강성준)과 고창 밀알회(회장 정병철) 회원 30여명은 방역소독과 도배, 장판, 장롱 등 200만원 상당의 지원과 함께 재능기부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해줬다.
고창 밀알회 정병철 회장은“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를 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관내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고창군과 함께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깨끗한오늘 강성준 대표도 “지속적으로 저소득가정에 방역소독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봉사의 손길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복지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고 군민이 행복한 복지행정을 펴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정순 기자
=민주언론 한국검경뉴스 www.HK-news.co.kr =주간 지류 신문 한국검찰일보 /구독신청 02-448-7112=Copyrights ⓒ 2014 한국검경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독자여러분들의 소중한
구독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