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서울]사랑을 전하는 후원의 손길 「설맞이 사랑나눔」

진정성 |

사랑을 전하는 후원의 손길 「설맞이 사랑나눔」

설 명절 맞이 후원의 손길 이어져 … 소외계층에게 경제적 지원

풍납종합사회복지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외계층지원



 

 

민족의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송파구 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온정의 손길이 끊이지 않는다. 지역사회 인근의 단체후원자들이 꾸준히 보내오는 사랑의 열매가 송파구 풍납동의 풍납종합사회복지관에 도착하였다.

 



삼성생명 강동 지역단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 100명에게 드릴 한과세트와 라면, 쌀, 햄 등 각종 식품들을 정성스레 담은 선물상자를 재가 대상자에게 전달하고자 준비하였다.

 



이는 2월 12일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설맞이 어르신 윷놀이 한마당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 할 예정이며 거동이 불편하신 재가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기로 하였다.

 



㈜한국중부발전에서는 온누리 상품권은 복지관에 후원함으로써 수급자 저소득 계층의 추석 차례상 차림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특히 현금이 아닌 재래시장에서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시장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효과도 이룰 수 있었다.

 



이와같은 기업이나 단체 외에도 개인 등 다양한 후원의 손길이 풍납복지관으로 이어졌고 이러한 후원자들의 정성과 사랑을 전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감당하며 설 명절을 준비하였다.

 



다양한 후원물품들은 지역의 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외에도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 계층에게 골고루 전달되었으며 명절을 맞이하여 더욱 소외되기 쉬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크고 작은 손길들을 통해 어느 때 보다도 더욱 뜻 깊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풍납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통하여 사례관리팀에서 대상자를 면밀히 선정하여 후원의 내용을 전달한다, 후원을 원할 경우 풍납종합사회복지관 (☎ 474-1201) 에 연락하면 음식, 물품, 현금 외에도 재능기부 등 다양한 후원의 방법을 안내한다.

 



문의 : 풍납종합사회복지관 ☎02-474-1201

 



강래혁 기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