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전국의 건각들 제천에 다모였다 (박순석 기자)
편집부 |
전국의 건각들 제천에 다모였다
(한국검경뉴스)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식)가 개최하는 전국 건각들의 마라톤 잔치인 제14회 제천의림지 전국마라톤대회가 5월 17일 제천의림지 쉼터광장에서 시총을 울였다.
4월 21일로 참가 접수가 마감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081명이 참가등록을 마쳤으며, 전체 참가자 중 제천시 거주 참가자가 500여 명으로 제천시민의 마라톤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대회는 10km, 하프코스로 나눠진 종목별 코스로 △5Km 의림지쉼터광장 출발-의림대로교차로-풍년분식 앞 반환-도착이며, △10Km 의림지쉼터광장 출발-의림대로 교차로-청전교차로 우회전-용두교 우회전-신월삼거리 우회전-대원대학입구교차로 우회전-의림대로교차로 좌회전-도착이다.
또, △HALF코스로는 의림지쉼터광장출발-의림대로교차로 제천소방서-청전교차로 우회전-용두교 우회전-제1일반산업단지교차로-왕미초등학교-반환점-제2일반산업단지입구 우회전-한방엑스포공원입구 좌회전-일반산업단지교차로-신월삼거리 좌회전-대학로교차로 우회전-의림대로 교차로 좌회전-도착하게 되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제천의림지 전국마라톤대회는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성원을 받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 세월호의 아픔을 함께 하고자 대회가 취소되었던 터라 올해 대회는 그 어느 때 보다 참가자들의 열기가 대단했다.
박순석 기자 sseokp@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