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강원] 영월군,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기관 수상

편집부장 |

영월군,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기관 수상
 
2년여 준비 끝에 행자부 인증마크 획득
 
영월군, 올해국민행복 민원실선정에 이어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기관까지 수상 겹경사에 기쁨 배가 2년여 준비 끝에 행자부 인증마크 획득 했다고 밝혔다.
 
영월군은 올해 행자부 주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12월 8일 정부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행자부는 전국 시군구에 민원서비스 수준을 스스로 진단하여 800점이 넘는 53개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3차에 걸친 민?관 합동심사위원 심사 후 인증 심사위원회에서 신규인증 23개 재인증 12개 기관 등 35개 기관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인증제는 지자체별 스스로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표준을 제시하고 우수기관에 대해서 는 정부가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공식 인정하는 제도이다.
 
영월군은 대도시에 비해 예산이나 시설 등 열악한 여건에서도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편의시설 제공 민원실 표준모델을 적용한 민원실 시설?환경개선 추진 등 ‘민원행정서비스 운영 기반 구축 분야 등에서 노력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인증을 획득한 영월군은 인증서와 인증패 포상금을 수상하고 앞으로 2년간 인증마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영월군은 올해 행자부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국민행복 민원실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전국 군(郡)단위로는 유일하게 2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하는 큰 기쁨의 영예를 안았다.
 
 
김석화 기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