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서울]독거어르신 안전한 겨울나기! ‘사랑의 소화기’
진정성 |
독거어르신 안전한 겨울나기! ‘사랑의
소화기’
- 15일(월) 오전 11시, 송파구 새마을금고 협의회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 독거어르신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간이소화기 전달
<15일(월) 오전 11시 송파구청에서 ‘송파구 독거노인 소화기 전달식’이 열렸다. (왼쪽-박춘희 송파구청장/오른쪽-고진태 송파구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 회장)>
서울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15일(월) 송파구 새마을금고 협의회(회장 고진태)에게 ‘사랑의 소화기’를 전달받았다.
이번 나눔은 관내 독거어르신들이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마련됐다. 후원받은 소화기는 송파구 노인돌봄기본서비스(65세 이상 홀몸노인 대상, 정기적 방문·전화를 통한 안전 확인 및 생활교육 제공 사업) 대상자 중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의 추천을 받은 307명의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난방용품 등의 사용이 잦은 겨울철, 이번에 후원받은 간이소화기는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해 화재예방에 효과적이다. 앞으로도 이웃들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훈훈한 송파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 새마을금고협의회는 송파구의 크고 작은 일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2011년 구와 협약을 맺은 이후, ▲좀도리 쌀 및 장학금 지원 ▲지역별 특화 서민지원 ▲자매결연 및 지역문화행사 지원 ▲지역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 등 지역사회 복지·문화 환경 개선을 위해 협력해오고 있다.
<문의 : 노인청소년과 ☎.02-2147-2930 >
강래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