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강원도] 삼척지역 학교체육시설 시민에게 개방한다.

마도로스 | 2021-12-28 20:15:10

삼척시 학교.JPG크게보기

한국검경뉴스 홍기한 기자삼척시(김양호 시장)1223일 시장 집무실에서 삼척교육지원청(박호규 교육장)학교체육시설 시민개방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시민의 건강한 삶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학교체육시설을 개방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학교 체육시설의 개방범위는 삼척시의 교육경비 보조 사업비를 지원받아 설립된 체육시설(체육관, 운동장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척시는 시민에게 개방하는 학교체육시설에 대한 건립비 및 시설 개선 사업비를 지원한다. 관내 초··39개 학교 중 25개 학교 체육시설이 삼척시 교육경비 지원을 받아 건립 또는 개선됐다.

 

아울러, 삼척교육지원청은 학교 체육시설의 개방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을 지도·감독하며, 각급 학교는 학교 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학교시설을 시민들에게 적극 개방하게 된다. 다만, 학교행사·시설공사,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기간을 정해 학교 체육시설을 개방하지 않을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이 삼척시와 삼척교육지원청, 학교 간 공유와 상생으로 도출된 결과라며 시민들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