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호남권] 담양군, ‘사랑의 헌혈’로 소중한 생명 나눔 실천

편집부장 | 2022-09-29 18:55:51

(9.29)담양군, ‘사랑의 헌혈’로 소중한 생명 나눔 실천 (1).jpg크게보기

[한국검찰일보 오상택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28일 군청과 보건소,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코로나 19와 현혈인구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군 공직자와 담양경찰서, 담양소방서, 담양교육지원청, 혜림종합복지관, 사랑병원 등 100여 명이 군청과 보건소에 마련된 헌혈 장소를 방문해 헌혈로 희망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창평한마음요양병원, 창평우리병원, 명문요양병원, 담양참사랑병원, 한울요양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 재직자 등도 이동차량을 찾아 헌혈에 동참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해 혈액 수급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연계하여 매년 2회씩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혈액 확보와 함께 백혈병 등 지속적으로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헌혈증을 기부하는 희망 나눔 실천 운동도 추진하고 있다.

 

담양군민 중 수혈을 위해 헌혈증이 필요한 경우는 보건소 의약관리팀(061-380-3974)로 신청하면 1인당 연 1(10)에 한해 기부를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