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방종합

[강원도] 2024년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마도로스 | 2024-10-21 15:35:49

[크기변환]241017 자살예방.jpg크게보기

한국검경뉴스 진성복 기자춘천시·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미정, 이하 센터)는 자살예방의 날(9.10.)과 정신건강의 날(10.10.)을 기념하여 17일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자살예방의 날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생명이 피어나는, 춘천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기념행사는 시민의 생명존중 인식개선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부 기념식은 춘천시 생명존중 문화조성 계획 및 비전선포식, 유공자 포상, 2부 행사는 음악공연,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 진행된 춘천형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비전 선포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하여, 춘천시의장, 춘천교육지원청장, 춘천경찰서장, 춘천소방서장, 국립춘천병원장, 춘천서인병원장, 춘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 춘천시이통장연합회장, 춘천시주민자치협의회장, 6대 종단 지도자 등 각 계 주요인사들이 참석하여 범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뜻을 모았다.

 

이어서 진행된 2부 행사는 신화창조(센터 당사자 음악밴드) 위더스 합창단(센터 당사자 및 가족 합창단) 베아또보체 합창단(50~70) SYC어린이중창단 순으로 온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공연을 선보였다.

 

김미정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온 세대와 각계각층의 관심이 필요함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라며 센터는 앞으로도 자살 및 정신건강 고위험 시민을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